첫 인상 사역
HOME > 첫 인상 사역 > 첫 인상 사역
첫 인상 사역
우리교회는 Christ UMC를 자신들의 교회라고 부르는 사람들과 우리교회의 새로운 가족이 되기 위해 찾아오는 모든 사람들을 소중히 여기고 첫 방문부터 감동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처음 오신 분들을 위해 교회 생활에 잘 적응하시도록 최선을 다해 도와 드릴 것입니다.

우리교회는

· 인생의 고단한 문제로 하나님의 도움을 얻고자 하는 사람들을 환영합니다.
· 예수님을 알고 싶어하는 사람들을 환영합니다.
· 신앙생활을 하려고 진실한 교회를 찾고 있는 사람들을 환영합니다.
· 성경을 배우고 알고 싶어하는 사람들을 환영합니다.
· 자녀들과 함께 신앙생활을 하기 원하는 사람들을 환영합니다.
· 예수님을 통해 쉼과 삶의 의미를 찾고자 하는 사람들을 환영합니다.
· 예수 그리스도에게까지 자라가기를 갈망하는 사람들을 환영합니다.
· 교회 공동체 생활을 따르고 모든 사람들과 화목할 수 있는 사람들을 환영합니다.
· 하나님이 주신 생명과 재능과 물질로 선한 일에 참여하기 원하는 사람들을 환영합니다.

• 새가족 안내 (Newcomer)

Christ UMC는 처음 신앙생활을 하시는 분들의 눈높이에 맞추어서 예수님을 알게 해 드립니다. 예수님은 나와 상관이 없어도 되는 분이 아닙니다. 우리 모두에게 절대적으로 필요한 분입니다. 오늘의 내 삶과 영원을 위해 예수님을 배우고 그리스도에게까지 자라가는 일은 꼭 우리가 투자해야 할 일입니다. 신앙생활이 지금까지 한번도 안해 본 일이라면, 이제라도 꼭 시작해보십시오. 예수님을 만나게 되면, 새로 태어난 인생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자신의 새로운 모습과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삶의 크기들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용기 내어 우리 교회로 달려 오십시오. 주일예배에 참석하시면 주보 안에 방문자 카드가 있습니다. 예배 시간에 방문자 카드를 작성하셔서 헌금 시간에 헌금함에 넣어주시면, 우리교회에서 예수님을 배우고 그리스도에게까지 자라가시도록 기쁨으로 도와 드릴 것입니다.


• 예배 안내 (Worship Services)

주일예배는 한어 예배(주일 낮12시30분)와 영어 예배(주일 오전 10시45분)를 드릴 수 있습니다. 한어 주일예배는 전통적인 연합감리교회 스타일의 예배를 드립니다. 매월 둘째 주일예배에는 성찬식(Holy Communion)이 있습니다. 성찬식은 모두에게 열려 있습니다(Open Table). 주일 설교는 성경 중에서 어느 한 책을 선택해서 처음부터 차례대로 매 주일 설교의 본문으로 읽고 그 본문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 삶에 적용할 수 있는 말씀을 전합니다. 수요저녁예배는 주일예배보다 좀 더 깊이 있는 신학적인 주제, 성서적인 주제, 생활적인 주제 등으로 설교합니다. 이와 더불어 과거 영적인 절망의 시대를 깨고 일어나 영적인 대각성과 부흥운동을 일으켰던 신앙선배들의 신앙과 삶을 기록한 <신앙 고전들>을 나누려고 합니다. 그래서 다시 우리가 우리시대에 영적 대부흥의 주역으로 쓰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고 지혜와 열정을 기르려고 합니다.


• 성경 공부 안내 (Bible Study)

영어 성경공부는 주일 아침 9시30분에 있습니다. 한어 성경공부는 주일 오전 11시에 있습니다. 그동안 우리교회는 예수님을 만나는 복음서 이야기, 신구약성서개론, 존 웨슬리의 구원론, 감리교 속회 운동, 존 웨슬리의 성화를 위한 은총의 수단들, 연합감리교회 장정과 역사, 느헤미야 강해, 사무엘상하 강해, 열왕기상하 강해, 에베소서 강해, 창세기 강해, 출애굽기 강해, 여호수아 강해, 신앙 용어- 신학 용어 이해, 전교인 성경통독 등을 공부해왔습니다. 앞으로 우리교회는 위의 것과 더불어 신앙선배들의 탁월한 삶의 발자취를 그린 <신앙 고전들>을 공부할 것 입니다. 이 모든 것은 한 사람이 예수님을 배우고 그리스도에게까지 자라가게 하는 일(성화)을 돕기 위한 것입니다.


• 심방 안내 (Pastor’s Visitation)

가정이나 기업, 병원에 심방을 요청하시면 담임목사가 심방합니다. 우리교회는 매월 첫 주간, 화요일 혹은 목요일에 성도들의 기업을 방문하고 기업에서 일하시는 성도들과 기업을 위해 축복하고 격려하는 심방을 합니다.


• 기도 요청 안내 (Prayer Request)

자신이나 가정, 혹은 자녀들이나, 기업을 위해 기도 요청을 하시면 같은 마음으로 기도하겠습니다.


• 교회 활동과 소그룹 안내 (Ministries and Small Group)

감리교회는 대표적인 소그룹으로 속회 (Class Meeting)가 있습니다. 한 속회는 대개 4-5가정으로 구성되는데 한달에 한번 성도들의 가정을 방문하여 예배를 드립니다. 속회의 목적은 성화(Holiness): 그리스도에게까지 자라가는 것-입니다. 즉 속회 모임을 통해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것을 배우고 적극적으로 실천합니다. Christ UMC 성도라면 누구나 속회 모임에 참석해야 합니다. 우리교회는 머리에서 가슴으로, 가슴에서 발까지 이르는 균형 잡힌 신앙생활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시작은 서툴고 작더라도 행동하는 신앙, 실천하는 믿음을 훈련합니다. 그래서 세상을 변화시키기 위한 여러가지 교회 활동(사역)들을 온 교우들이 연합하여 사랑으로 실천하고 있습니다. 만일 여러분들의 은사와 열정, 능력과 지식이 여기에 더해진다면, 우리 지역에 더 많은 사람들이 우리 때문에 더 부유해지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누구든지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요한복음 3:16)
For God so loved the world that he gave his one and only Son, that whoever believes in him shall not perish but have eternal life (John 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