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
HOME > 주일설교 > Pastor John's 목회 서신
Pastor John's 목회 서신

"마침내 위에서부터 영을 우리에게 부어주시리니
광야가 아름다운 밭이 되며 아름다운 밭을 숲으로 여기게 되리라" (이사야 32:15)
 

예수님의 약속, 제자들의 꿈

페이지 정보

작성자 그리스도연합감리교회 댓글 0건 조회 54회 작성일 19-06-16 05:02

본문

사람은 신앙생활을 할 때, 예수님을 통해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을 꿈꿉니다. 자신이 되고자 하는 일을 대합니다. 

그런데 이제부터는 이와는 달리, 나를 제자로 부르신 예수님이 <예수님을 통해> 내 안에서 하고자 하시는 일을 기대해 보는 것입니다. 그것이 뭘까요? '내가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는 것입니다.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는 일', 이것이 바로 나를 제자로 부르신 예수님이 <내 안에서> 하고자 하시는 일입니다.


예수님은 갈릴리 해변에 있던 베드로와 안드레, 야고보와 요한을 첫 제자로 부르실 때, "내가 너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마4:19)" - 이 희망과 기대로 그들을 제자로 부르셨습니다. 그리고 베드로와 안드레, 야고보와 요한은 예수님이 그들을 제자로 부르실 때 주신, 희망과 기대 때문에 예수님을 따랐습니다. 그날의 일을 기록한 성경을 보면(마4:20, 22), 베드로와 안드레, 야고보와 요한은 그날 얼마나 이런 인생을 살고자 하는 희망과 기대가 컸던 지, 자신의 모든 것을 버려두고 예수님을 따를 만큼, 이에 대한 희망과 기대가 대단했던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렇듯 <내가 너희로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는 말씀은 우리를 부르신 예수님의 약속이고, 예수님을 따르는 성도들, 즉 제자들의 꿈입니다.


저는 그동안 예수님을 따를 때, 내가 되고자 하는 것, 내가 바라는 것들만 생각했지, 예수님이 내게 바라시는 것을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내가 너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는 예수님의 말씀을 기대하고 이를 꿈꾸며 살아온 적이 없습니다. 예수님께서 나를 제자로 부르실 때 내게 이 약속을 하셨으니 이 약속을 내게도 꼭 이루어 달라고 한번도 기도해본 적이 기억에 남아 있지 않습니다. 이제야 예수님이 나를 제자로 부르실 때 주신 약속이 제 눈에 보이고, 제 귀에 다시 들립니다. 이젠 이 말씀이 제 기도가 되었고 제 남은 생애 간절한 꿈이 되었습니다.   


사랑하는 성도님들께 간절한 마음으로 권면합니다. 우리가 예수님의 제자로 부르심을 받았으면, <예수님이 나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신다>는 바로 이 기대와 꿈을 가지고 설레이는 마음으로 살아갈 수 있어야 합니다.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고자 하는 간절한 소원을 품으며 아주 작은 그물이라도 매일 던지는 일을 시작해야 합니다. 막연한 신앙생활이 아니라 사람을 얻는 삶, 사람을 얻는 신앙<뜻을 세우고> 살아가야 합니다. 왜냐하면,  우리를 구원하신 예수님이 그렇게 사셨기 때문입니다.


온 세상의 구세주이신 예수님은 사람을 얻기 위해 세상에 오셨습니다. 오직 한가지, 사람을 얻을 목적으로 세상에 사셨습니다. 사람을 얻기 위해 십자가를 지셨고, 부활하셨습니다. 사람을 얻기 위해 교회를 세우셨고 성령을 보내 주셨습니다. 사람을 얻기 위해 아침부터 기도하셨고 사람과 동네를 찾아가셨습니다. 그런 점에서 <우리가 그리스도에게까지 자라간다>는 것은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의 제자들이나 우리 시대의 믿음의 사람들을 보면, 예수님을 믿는다고 할 때, 모두가 사람을 낚는 신실한 어부의 삶을 살고 있는 것을 봅니다. 한결같이 전도자가 되어 있는 것을 봅니다. 우리도 성령의 도우심으로 여기까지 우리의 신앙이 자라가기를 갈망해야 합니다


예수님은 베드로와 그의 제자들을 부르실 때 주신 약속을 그들 모두에게 이루어주셨습니다. 바울에게도, 바나바에게도, 아펜젤러에게도 이 약속을 이루어주셨습니다. 그 다음엔 우리 차례입니다. 예수님은 여러분과 저에게도 '내가 너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는 이 약속을 반드시 이루어 주실 것입니다. 늘부터 예수님의 이 약속이 <나의 간절한 꿈>이라고 당당하게 말하십시오. 그리고 이 거룩한 꿈을 날마다 가슴에 품고 기도하면서 담대하게 전도의 그물을 던지십시오. 예수님께서 우리를 반드시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실 것입니다. 할렐루야!!!!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